새벽기도회 2016년 8월 18일
본문: 요1서5:6-12
제목: 예수그리스도의 대한 세 상징, - 예수님의 임하시는 세 가지-
6절-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이시니 곧 예수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증언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1. 물로 임하신 것
물은 여기서 하나님 말씀을 상징. 그러므로 물로 임하셨음이란 예수님이 말씀으로 임하셨다 는 뜻, 예수님은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분이시다.
요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 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엡5:26-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말씀으로 깨끗케, 거룩하게 된다. 말씀 속에 구원자 예수님을 만나게 된다.
2. 피로 임하심.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코자 십자가 피 흘린 것을 의미한다.
그 피는 우리를 죄에서, 사망에서 구원한다. 피 흘림 없이 사함이 없다. 아멘.
3. 성령으로 임하심(6-8)
성령을 통해 예수그리스도를 증거케 함.
물과 피는 예수그리스도의 육체성 증거, 그의 구주심을 증거 하는 객관적 사실이라면
성령은 성도의 마음속에서 증거 하시는 주관적인 증거,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할 것임. 성령은 우리 마음에 내재 하셔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주가 됨을 증거하심. 하나님은 지금도 계속하여 성령을 통해 예수그리스도 를 믿고 구원을 위한 뿐 아니라 도우시고 가르쳐주시고 항상 함께 하신다(임마누엘).
그러므로 예수님보다 더 귀한 것이란 없으니 예수님을 바로 알기를 힘쓰면서 그에게 소망을 둘 것이다.
하나님께서 인간구원에 있어서 예정에 관한 칼빈의 5대교리 요점.
1. 인간전적 부패(완전타락)
2. 무조건적 선택(예정)
3. 제한적 속죄
4. 불가항력적 은혜
5. 성도의 견인(궁극적 구원)
-알미니안주의-
1. 자유의지 잔존(전적타락부인), 2. 예지.예정 3. 만인속죄 4. 가항적 은혜 5. 궁극적구원부인
성령은 칼빈 5대 교리를 뒷 받침하고 있다. 우리는 예수그리스도의 주신 모든 은혜 안에서 바른 예수그리스도관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 할렐루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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